티스토리 뷰

카테고리 없음

미스터 모노레일

utjhdy 2024. 2. 29. 06:37


책을 펴자마자 단숨에 끝까지 읽게 될 정도로 힘이 있는 책입니다. 이 소설을 읽고 나서, 김중혁 작가님 다른 책들도 열심히 찾아보게 되었어요!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게 만드는 상상력의 힘!! 진짜 강추해요! 친구도 저 때문에 이 책에 빠졌습니다. 런던에 가면 왠지 꼭 런던아이 지하에 무언가 숨겨져있을 것만 같은 느낌. 이건 정말 그냥 소설이 아닙니다. 대단하고 멋지고 매력있는 이야기입니다.
‘놀이’하는 작가 김중혁, 주사위를 던지다!

등단 12년차, 두 권의 소설집, 한 권의 장편소설. 그리고 이제 두번째 장편소설 미스터 모노레일 . 작가 김중혁은 어느새 자기만의 고유한 브랜드를 가진 듯하다. 기발한 상상력과 능청스러운 유머, 따뜻한 감성이 한 덩어리를 이루는 이른바 ‘김중혁표’ 소설들은 농담인 듯 아닌 듯, 진담인 듯 아닌 듯, 우리가 잠시 잊고 있을지도 모르는 어떤 ‘진심’을 이야기한다.

어느 날 아침, 잠을 푹 자고 일어난 모노는 눈을 뜨자마자 「헬로, 모노레일」이라는 게임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고, 곧바로 게임의 룰을 만들기 시작했다. 모노는 지도를 펼친 다음 유럽의 모든 도시 위에다―도시 위를 날아다니는, 붕 떠 있는―가상의 모노레일을 하루 만에 건설했고, 곧바로 혼자만의 모험을 떠났다. 블루, 화이트, 레드, 블랙, 핑크 중 한 명을 선택하는 것이 「헬로, 모노레일」 게임의 시작이다.

그의 아이디어와 재치들은 한순간 반짝, 하고 사라지는 밤하늘의 별빛이 아니라, 오래도록 한 자리에서 빛을 발하는 작은 보석과도 같이 소설 곳곳에 박혀 있다. 거기에, 때때로, 구석구석, 빙긋이 미소짓게 만드는 따뜻하고 착한 마음은 예기치 못한 선물이다. 소설 속 문장처럼, 문득, 세상 어딘가에 내 편이 든든하게 버티고 서 있어줄 것 같은. 놀이하듯 진심을 그리는 그의 두번째 장편소설 미스터 모노레일 . 김중혁이 새로운 주사위를 던졌다. 이 세상이라는, 그리고 소설이라는 게임판 위에. 그가 던진 저 주사위는, 이제 우리가 받아들 차례다!



 

오직 즐거움뿐

오직 즐거움뿐신문에서 중국과 대만에 수출한 컬러링북이라고 해서 구입했어요. 우와~ 수입된 컬러링북만 보다가 국내 작가가 직접 손으로 그린 컬러링북을 보니 정말 질이 다르더군요^^ ㅋㅋㅋ 6살짜리 남자 아이도 창작욕구를 불태우며 그리고 있고 어머니께도 선물로 드렸더니 시간 가는줄 모르면서 색칠하고 계세요. 그림을 색칠하면서 명상을 할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어서 정말 마음수행에 도움이 되고 있어요. 화가 날 때 심호흡을 하면서 색칠에 집중하니 집중력도

ghwas.tistory.com

 

셀프 웨딩의 모든 것

아직, 결혼은 하지 않았고, 아직, 결혼 할 남자도 없다. 그럼에도 불구하고 요즘 셀프 웨딩에 큰 관심이 생겼다. 아직은 독신주의자가 아니기에- (앞으로 어떻게 생각이 바뀔지 모르지만-) 나와 천생연분인 남자가 등장해서 2016년에 결혼하는 것이 나의 바람이다. 사실, 지금까지 살면서 단 한 번도 결혼 에 대해서 꿈꿔 본 적은 없다. 결혼식 이라는 것에 대해서도 혹은 결혼 생활 이라는 것에 대해서도 이상스럽게도 연애를 하면서도 이 사람과 결혼이라는 제도

tuygd.tistory.com